[01]
가설 수립의 4가지 접근법 중
하나를 이용해서 아이디어 작성해 보기
나는 여러 가설 수립 중 바텀업 방법을 이용해 가설을 수립해보고자 한다.
바텀업 방식은 일상 속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시장 니즈를 파악하여 창업을 하는 방식이다.
나는 요즘 헬스장에 매일 가서 유산소를 하고는 한다.
노래를 들으며 유산소를 하는 것이 초반에는 재미있었지만, 계속 반복되니 지겨웠다.
그래서 재미있게 유산소를 하는 방법은 없을까? 하다가
내가 요즘 즐겨하는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떠오르게 되었다.
게임 중에 타임어택이 있는데 친구의 주행 기록과 대결을 하여 순위를 매기는 게임인데
친구의 기록 영상과 내 게임 진행이 동시에 이루어져 나와 친구가 동시에 대결을 하는 것같은 느낌이 들게해준다
더불어 경쟁심도 일으켜 게임에 더 집중하게 된다.
이를 유산소와 접목시키면 어떨까 싶다.
유산소는 흔히 러닝머신, 스탭밀(천국의 계단), 사이클이 있고
닉네임을 설정하여 유산소를 진행한다.
그러면 '1위 000 9:38'이런 식으로 기록된다.
이후 다른 회원들도 1위 기록과 대결을 하면서 유산소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한다.
또한 일간, 주간, 월간 순위를 매겨 장기적으로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와 경쟁심을 일으키게 한다.
[02]
라이프 해킹 스쿨 서비스 퍼널 크랙 진단하기

돌다리 이론은 . 위사진 처럼 7가지 순으로 진행된다 .
인지: 나는 실제로 라이프해킹스쿨을 인스타 광고로 접하게 되었다. 그리고 인스타, 유튜브 광고로 쉽게 접하여 인지할 . 수있다.
호기심: "무자본으로 창업하기", "월 1,000만원 자동수익 만드는 창업형인간되기", "알려준대로 해도 실패했다면 전액 환불" 등 이런 후킹 문구들이 나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몰입: 상세페이지를 보면, 결국 코치님도 나와 같은 상황, 같은 생각을 했구나를 알 수 있다 (공감대 형성). 또한 글을 읽다보면 나도 할 . 수있을 거란 자신감이 든다 ( 구매욕구 상승 )
의심: 많고 좋은 후기는 나를 의심하게 만들었다 "리뷰 알바 아니야 ?" 맛보기 강의이면 수박 겉핥기 내용만 알려주고 본강의 들으라는 . 식아니야 ?
욕구: 선착순 00명, 00일 00시 까지 구매자 한정 강의 등 기한이 정해져 있는 경우, 나를 결제를 빨리하지 않으면 손해본다는 심리를 자극했다.
구매: 구매는 간편결제(카카오페이)를 통해 아주 간결하고 빠르게 진행이 되었다.
재구매: 맛보기 강의 질에 대해 의심을 했던 거에 달리, 너무 퀄리티 높은 강의로 인해 본강의에 대한 욕구가 생겨났다. 이는 재구매를 하게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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