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신사 기업 분석

막막한 2023. 4. 24. 14:30

https://www.catch.co.kr/Comp/AnalysisCompView?ID=1633 

 

무신사 분석리포트ㅣ캐치

무신사 분석리포트 2022 ver. 한눈에 보는 무신사, 경쟁사비교, SWOT분석, 2001년 설립된 무신사는 국내·외 패션 정보를 교류하는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www.catch.co.kr

 

참고했습니닷


 

< 종합 분석 >

 

 

- SWOT

 

 

STRENGTH

콘텐츠 역량에 기반한 마케팅/ 패션 플랫폼 최초 거래액 2조 달성

 

 WEAKNESS

병행수입 상품 가품 논란

 

OPPORTUNITY

글로벌 시장 공략 시작

 

THREAT

패션 플랫폼 경쟁 심화

 

- 사업개요

 

매거진- 온,오프라인 패션 매거진

스토어- 브랜드(3500여개) 패션 유통 플랫폼

콘텐츠- 무신사 매거진, 무신사 라이브, 무신사 tv, 우신사 tv

t서비스- 솔드아웃, 무신사 스튜디오, 무신사 테라스, 29cm, 스타일 쉐어

 

 

 

무엇을 파는 회사??

 

2001년 개설- 패션 매거진, 이커머스 사이트 운영, 자체제작 브랜드 판매 등의 서비스 제공하는 패션 이커머스 기업

 

무산사 현황??

 

- 무신사 효성 티앤씨, 친환경 그린라인 소재 공동개발

- 디자이너 전공생 장학금 지급, 패션 인재 양성 앞장

 

2022 사업 방향??

 

- 서울 로컬 문화 담은 로드트립 프로젝트 가동

 

2021 이슈

 

사업 내용- 신개념 협업 프로젝트 '물물교환' 시작/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GS 리테일과 전략적 제휴 체결/ 여성패션 편집샵 29CM 인수 추진 

 

사업 성과 - IF 디자인 어워드 2021 커뮤니케이션 부문 3개 수상/ 한국 소비자 평가 앱 어워즈 '쇼핑 의류 부문' 수상

 

 

사업 내용- 키즈 편집숍 ' 무신사 키즈' 출시/ 한남동 ' 무신사 스튜디오' 2호점 오픈/ 무신사 파트너스, 신진 육성'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출범 / 엠버서더 김다미와 함께 '첫사랑을 찾습니다' 캠페인

 

사업성과- 무신사 스탠다드, '슬랙스 랩' 팝업 스토어 오픈/ 무신사 라이브, 100회 방송 누적 120억원 달성

 

-< 기업 문화 >

 경영 철학 - 입점 브랜드와 동반성장

비전 - 아시아 최대 패션커머스 기업 -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춘 아시아 최대 패션커머스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