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GA- 구글 에널리틱스 기출문제

막막한 2023. 5. 10. 21:36

비즈니스에 적합한 세분화를 통해(예: 구매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 기준)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대한 새 잠재고객을 생성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 중 예측 잠재고객을 생성하기 위한 접근 방법은 무엇인가요?

  • 앞으로 7일 이내에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로 구성된 잠재고객 생성
  • 지난 30일 내에 구매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로 구성된 잠재고객 생성
  • 결제를 시작했지만 구매를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로 구성된 잠재고객 생성
  • 구매 위시리스트에 상품을 추가한 사용자로 구성된 잠재고객 생성

고유 식별자를 개별 고객과 연결하여 다양한 기기 및 플랫폼의 여러 가지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 고객의 행동을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애널리틱스 기능은 무엇인가요?

  • 예측 잠재고객
  • 잠재고객 트리거
  • 사용자 ID **
  • 장치 아이디

Google 광고에가 Google 애널리틱스와 연결된 경우 Google 광고에에서 Google 애널리틱스의 잠재고객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 Google 광고에에서 광고 캠페인을 타겟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Google 광고에에서 업계 벤치마킹 데이터를 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oogle 광고에에서 고객 조사를 위한 연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oogle 광고에에서 광고 캠페인의 지역 타겟팅을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재한 다양한 광고가 전환 경로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확인하고자 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의 어디에서 '전환 경로' 보고서를 찾을 수 있나요?

  • 구성
  • 탐색
  • 보고서
  • 광고**

사용자를 웹사이트로 이끄는 자연 검색어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경우 애널리틱스와 연결해야 하는 플랫폼은 무엇인가요?

  • 구글 광고
  • Google 최적화 도구
  • 검색 광고 360
  • 검색 콘솔 **

신규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한 다음에 여는 인기 페이지를 알아보기 위해 '탐색'에서 새 경로 탐색 분석을 만들었고 이를 동료와 공유할 계획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새 경로 탐색 분석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속성의 누구나 액세스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나만 볼 수 있지만 속성의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여 이들이 편집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나만 볼 수 있지만 속성의 다른 사용자와 읽기 전용 모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속성의 누구나 읽기 전용 모드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각 기사 페이지의 작성자 이름을 보고하려면 무엇을 사용하나요?

  • 맞춤 측정기준**
  • 맞춤표
  • 맞춤 사용자 매개변수
  • 맞춤 측정항목

Google 애널리틱스 설정에 따라 데이터 스트림을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데이터 스트림은 무엇인가요?

  • 데이터 스트림은 앱 또는 웹사이트의 데이터 소스로, 속성 내에 위치합니다. **
  • 데이터 스트림은 앱 및 사이트에서 수집하는 데이터의 컨테이너로, 계정 내에 위치합니다.
  • 데이터 스트림은 보고서 내에 위치하며 데이터를 분류하고 비교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데이터 스트림은 탐색 내에 위치하며 정의될 경우 모든 탐색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요 행동 또는 전환이 발생할 때까지 사용자가 거치는 단계를 알아보려면 이러한 단계를 시각화하고 단계별 작업 완료 또는 실패 여부를 확인하는 데 어떤 탐색 분석 기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 동질 집단 탐색 분석
  • 자유 형식
  • 세그먼트 중복 분석
  • 유입경로 탐색 분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위한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 및 앱을 사용할 때 Google 애널리틱스는 고유한 사용자 상호작용을 어떻게 측정하고 보고하나요?

  • 조회로
  • 뷰로
  • 이벤트로 **
  • 세션으로

전환 전에 고객이 클릭하거나 방문했던 모든 채널에 동등하게 전환 크레딧을 부여하는 기여 분석 모델은 무엇인가요?

  • 선형
  • 데이터 기반 ??
  • 시간 가치 하락
  • 시점 기반

쿼리를 실행하고 오프라인 데이터 일부를 애널리틱스 데이터와 결합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빅쿼리로 내보내려고 합니다.

빅쿼리로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는 애널리틱스 속성은 무엇인가요?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표준 또는 애널리틱스 360 속성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또는 GA4의 애널리틱스 360 속성만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또는 GA4의 표준 속성만
  • GA4를 사용하는 표준 또는 애널리틱스 360 속성 **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다음 섹션 중에서 사용자들이 어디에서(예: 소셜 미디어) 내 웹사이트로 이동하는지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섹션은 무엇인가요?

  • 수익 창출
  • 획득 **
  • 참여
  • 인구통계

다음 중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특정 사용 사례 또는 잠재고객에 대한 새 데이터 세트를 만들고자 하는 경우 사용하는 애널리틱스 360 기능은 무엇인가요?

  • 롤업 속성
  • 조직
  • 데이터 스트림
  • 하위 속성 **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의 탐색 섹션에서 측정항목과 측정기준을 표 형식으로 맞춤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다음 중 어느 탐색 분석 기법을 사용해야 하나요?

  • 동질 집단 탐색 분석
  • 유입경로 탐색 분석
  • 세그먼트 중복 분석
  • 자유 형식**

 

지난 30일 동안 컴퓨터 및 휴대전화와 같은 다양한 기기 유형에서 방문한 사용자가 몇 명인지 보여주는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이 보고서에서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의 '측정항목'은 무엇인가요?

  • 지난 30일 동안의 기간 설정
  • 휴대전화를 사용한 사용자 수 **
  • 기기 유형, 데스크톱, 휴대전화
  • 내 사이트에 도달하기 전 사용자의 위치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사용자 수준 데이터와 이벤트 수준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간을 관리하려면 어떤 데이터 수집 기능을 사용해야 하나요?

  • 데이터 수집 중지
  • IP 주소 설정
  • 동의 모드
  • 데이터 보관 기간 **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의 계층을 나타내는 구조는 무엇인가요?

  • 데이터 스트림 > 계정 > 속성
  • 계정 > 속성 > 데이터 스트림 **
  • 속성 > 데이터 스트림 > 계정
  • 속성 > 계정 > 데이터 스트림

헌재 마지막 클릭 기여 분석을 사용 중입니다.

다음 중 첫 번째 클릭 기여 분석이 채널과 캠페인에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보고서는 무엇인가요?

  • 유입경로 탐색 분석
  • 세그먼트 중복 분석
  • 전환 경로**
  • 모델 비교

 

잠재고객 트리거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기존 이벤트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새 이벤트 만들기
  • 충족되는 잠재고객 규칙을 기반으로 새 이벤트 만들기??
  • 예측 측정항목을 기반으로 새 잠재고객 만들기
  • 트리거되는 특정 이벤트를 기반으로 새 잠재고객 만들기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빅쿼리 로 내보낼 때 데이터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잠재고객을 사용하여 웹사이트 실험을 타겟팅하고 웹페이지의 여러 버전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캠페인 입찰에 전환을 사용하고 광고 캠페인을 타겟팅할 잠재고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QL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쿼리해서 궁금한 점에 대한 해답을 찾고 제품, 사용자, 채널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 비정상 종료 데이터, 알림 효과, 딥 링크 실적과 같은 앱별 보고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및 앱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로 보내는 데이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POS 시스템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음 중 이벤트를 수집하여 Google 애널리틱스 서버로 바로 보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 HTTP 요청
  • 측정 프로토콜 **
  • 데이터 가져오기
  • 이벤트 수정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웹사이트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수집해 보고하려고 합니다.

데이터를 수집해서 이를 Google 애널리틱스로 보내기 시작하려면 무엇을 구현해야 하나요?

  • 애널리틱스 SDK
  • Google 광고
  • 중포 기지 SDK
  • 애널리틱스 태그**

 

새 Google 광고 계정을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에 연결하여 세부적인 마케팅 캠페인 데이터를 보려고 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의 어디에서 이와 같은 Google 광고와의 제품 연결을 관리할 수 있나요?

  • 구성
  • 광고
  • 관리**
  • 탐색

고객 포인트 제도를 위한 멤버십 상태를 보고하는 맞춤 측정기준을 원하는 경우 다음 중 어느 범위를 설정하나요?

  • 이벤트
  • 세션
  • 제품
  • 사용자??

특정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여 여러 버전의 웹페이지를 테스트하려면 어느 플랫폼을 애널리틱스와 연결해야 하나요?

  • 검색 콘솔
  • 이벤트 수정
  • 중포 기지
  • Google 최적화 도구 **

웹 데이터 스트림을 이미 설정했고 웹사이트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으로 데이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웹 데이터 스트림에서 향상된 측정이 사용 설정되어 있다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나요?

  • 웹사이트 코드를 변경할 필요 없이 웹사이트에서 추가 이벤트가 수집됨??
  • 웹 데이터 스트림의 전환 보고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여러 채널에 기여도를 부여함
  • 모바일 앱의 이벤트가 기존 웹사이트 데이터와 결합될 수 있음
  • 이벤트를 로그인한 사용자와 연결되어 교차 기기 보고서를 사용 설정할 수 있음

 

수영장 설치 회사에서 적절한 수영장 유지관리에 대한 새 방법 안내 동영상을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 사용자가 이 동영상과 한 상호작용에 대한 많은 데이터가 있다면

다음 중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집한 '사용자 속성'은 무엇인가요?

  • 사이트에서 동영상이 포함된 페이지를 연 사용자의 수
  •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본 사용자의 수
  •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의 언어 환경설정 **
  •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동영상의 이름

사용자가 뉴스레터에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웹사이트에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가입 이벤트를 전환으로 표시하고, 가입한 사용자에 대한 새 잠재고객을 만들고자 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의 어디에서 이벤트, 전환, 잠재고객을 관리할 수 있나요?

  • 관리 **
  • 구성
  • 광고
  • 탐색

Google 애널리틱스와 Google 광고에가 연결된 경우 Google 광고에에서 Google 애널리틱스의 전환 이벤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

  • Google 광고에는 업계 벤치마킹 데이터를 보는 데 이러한 전환을 사용할 수 있음
  • Google 광고에는 광고 문구를 조정하고 최적화하는 데 이러한 전환을 사용할 수 있음??
  • Google 광고에는 광고 게재위치에 대한 입찰을 최적화하는 데 이러한 전환을 사용할 수 있음
  • Google 광고에는 새 키워드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데 이러한 전환을 사용할 수 있음

다음 중 모바일 앱에서 데이터를 수집해서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으로 보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도구는 무엇인가요?

  • 중포 기지 SDK **
  • Google 마케팅 플랫폼
  • 웹사이트 태그
  • Google 광고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서 속성을 삭제할 경우 며칠 후에 이 속성이 영구적으로 삭제되나요?

  • 60일
  • 35일**
  • 7일
  • 14일

 

표준 보고서 외에 고객 참여에 대한 보다 심층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급 기법을 찾고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에서 어느 섹션을 확인해야 하나요?

  • 구성
  • 광고
  • 탐색**
  • 보고서

여러 소스 속성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브랜드, 제품 또는 지역 전체에서의 비즈니스 상황을 포괄적으로 보여주는 새 데이터 세트를 만들려면 어떤 애널리틱스 360 기능을 사용해야 하나요?

  • 롤업 속성 **
  • 데이터 스트림
  • 하위 속성
  • 조직

현재 웹사이트에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 중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참여 개요 보고서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 온라인 탐색 및 구매 활동을 통해 사용자가 드러내는 관심분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고자 합니다.
  •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활동을 모니터링하고자 합니다.
  • 사용자들이 어디에서 내 웹사이트로 이동했는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 페이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

사용자가 뉴스레터에 가입하거나 구매를 하는 등의 특정 이벤트를 웹사이트 관리자가 특히 가치 있는 이벤트로 간주할 때

이러한 이벤트를 중요한 이벤트로 지정하고 이벤트에 값을 할당하려면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에서 어떻게 라벨을 지정해야 하나요?

  • 맞춤 이벤트
  • 추천 이벤트
  • 목표
  • 전환 이벤트 **

지난 30일 동안 데스크톱, 휴대전화와 같은 다양한 기기 유형에서 방문하는 사용자가 몇 명인지 보여주는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이 보고서에서 기기 유형은 무엇인가요?

  • 사용자
  • 이벤트
  • 측정기준 **
  • 측정항목

웹사이트 방문자가 사이트의 페이지를 볼 때마다 페이지보기 이벤트가 트리거됩니다.

방문자가 특정 페이지(예: 홈페이지)에 도달할 때 트리거할 새 이벤트를 정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Google 애널리틱스 인터페이스의 '이벤트'에서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나요?

  • 이벤트 수정
  • 이벤트 가져오기
  • 이벤트를 전환으로 표시
  • 이벤트 만들기 **
  •  

팀에서 소매 웹사이트를 관리 중이며, 고객은 소셜 미디어, 광고, 검색엔진을 포함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다음 중 웹사이트 트래픽이 '자연 검색'에서 발생하는지 또는 '추천' 이나 기타 경로를 통해 발생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살펴봐야 하는 측정기준은 무엇인가요?

  • 이벤트 이름 ??
  • 기본 채널 그룹
  • 페이지 제목
  • Google 광고 캠페인

비즈니스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와 앱의 사용자 여정을 분석하고 신규 사용자가 웹사이트와 앱에 어떻게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려고 합니다.

다음 중 이러한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 Google 마케팅 플랫폼
  •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
  • Google 최적화 도구

 

 

속성에 대해 광고 개인 최적화를 사용 설정했지만 특정 이벤트는 제외하고자 하는 경우 이러한 이벤트의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 해당 데이터는 Google Ads의 잠재고객에 대해서만 사용됨
  • 해당 데이터는 보고서 및 탐색 섹션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
  • 해당 데이터는 측정 용도로만 사용됨
  • 해당 데이터는 광고 섹션에서만 사용할 수 있음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과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은 '세션'을 데이터 수집 및 보고의 기반으로 사용하는 반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는 '측정기준'을 데이터 수집 및 보고의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은 '측정기준'을 데이터 수집 및 보고의 기반으로 사용하는 반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는 '이벤트'를 데이터 수집 및 보고의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은 '이벤트'를 데이터 수집 및 보고의 기반으로 사용하는 반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는 '세션'을 데이터 수집 및 보고의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
  •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은 '세션'을 데이터 수집 및 보고의 기반으로 사용하는 반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는 '이벤트'를 데이터 수집 및 보고의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면서 각 상품에 대한 데이터를 오프라인에 저장합니다.

상품 데이터가 포함된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애널리틱스 데이터와 결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 이벤트 수정
  • 측정 프로토콜
  • 데이터 가져오기 **
  • HTTP 요청

다음 중 사용 설정되어 있으면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사용자로부터 수집한 이벤트 데이터를 이 정보를 공유하는 데 동의한 로그인한 사용자의 Google 계정과 연결하는 것은 어떤 기능인가요?

  • Google 광고
  • Google 신호 데이터 **
  • 사용자 ID
  • Google 검색 콘솔

웹사이트와 iOS용 앱 및 Android용 앱이 있는 작은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에서 이벤트 및 사용자를 분석하고자 하는 경우 계정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 웹사이트용 웹 데이터 스트림 1개와 앱 데이터 스트림 2개(iOS용 1개, Android용 1개)를 포함하는 속성 1개 **
  • 웹사이트용 웹 데이터 스트림 1개를 포함하는 속성 1개, 앱 데이터 스트림 2개(iOS용 1개, Android용 1개)를 포함하는 속성 1개
  • 웹사이트용 웹 데이터 스트림 1개와 앱용 앱 데이터 스트림 1개를 포함하는 속성 1개
  • 웹사이트용 웹 데이터 스트림 1개를 포함하는 속성 1개, 앱용 앱 데이터 스트림 1개를 포함하는 속성 1개

Google 애널리틱스에는 사용자가 내 앱 또는 웹사이트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대해 정보를 제공해주는 카드가 포함된 섹션이 있습니다. 어느 섹션인가요?

  • 관리
  • 구성
  • 탐색 **
  • 보고서

웹사이트에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할 때 트리거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다음 중 이벤트 매개변수 예는 무엇인가요?

  • 사이트에서 동영상이 포함된 페이지를 연 사용자의 수
  • 사이트에서 시청한 동영상의 이름 ??
  • 사용자가 사이트의 동영상을 볼 때 사용한 기기
  •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본 사용자의 수

실시간 보고서에서는 무엇을 확인할 수 있나요?

  • 지난 8시간 내에 발생한 이벤트
  • 지난 12시간 내에 발생한 이벤트
  • 지난 30분 내에 발생한 이벤트 **
  • 지난 60분 내에 발생한 이벤트

 

직접 관측할 수 없는 전환을 측정하기 위해 머신러닝을 사용하는 Google 애널리틱스 기능은 무엇인가요?

  • 전환 이벤트
  • 전환 추적 기간
  • 전환 모델링 **
  • 전환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