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및 프로젝트
section1 project- 비디오 게임 데이터 분석
막막한
2023. 3. 13. 18:38
AI_18_김은혜_Section1_project.ipyn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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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ames2.cs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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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목표는 비디오 게임 판매량을 분석하여, 다음 분기에 어떤 게임을 설계해야하는 지에 대해 인사이트 도출 하는 것
단위 기준을 million으로 잡아 알파벳, k,m을 제거하고 k---> e^-3 계산해서 대체한다
또한 판매량 컬럼들의 데이터형을 float형으로 바꾼다
250년 이하의 데이터--> (50~99) + 1900 / 50년 미만은 +2000해준다
2017~2020 데이터양이 극소---> 제거
플랫폼 종류가 너무 많아서 카테고리화해줌
* 플랫폼 이름을 카테고리이름으로 대체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압도적
너무 많은 종류의 출판사 --> 상위 출판사만 사용
상위 30개의 출판사 도출
일본제외하고 액션과 스포츠 장르가 판매량이 높다
판매량의 49.5%가 미국이 차지--> 북미시장 공략
지역별, 장르 트렌드 -- 선 그래프로 도출
위 선그래프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최대값 1, 나머지 0으로 설정
해당 시기의 인기 장르만 보이도록--> 트렌드 파악
2010년이후, 액션과 스포츠가 꾸준히 사랑 받는 장르
AI_18_김은혜_Section1_project.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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